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솔로 탈출을 위한 성공 습관

2010/08/24 15:10

솔로 탈출? 꼭 애인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어차피 인간의 외로움은 둘이 되더라도 완전히 소멸되지 않고, 혼자서도 만족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도 충분히 행복할테니까.

하지만 솔로는 누군가의 애인이 될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상태다. 물론 앞으로 어떤 사람과 사랑을 하게 될지, 영원히 혼자 지낼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러나 혼자 있는 시간을 훌륭하게 보낸다면 아마도 누군가에게 있어 썩 괜찮은 애인이 되는 것은 물론 사랑의 기회도 빈번한 사람이 될 것이 분명하다.
그렇다면 솔로 탈출을 위한 성공습관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하루에 적어도 1시간씩 자신에게 전력 질주 해보자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을수록 무료해지거나 나태해지기 쉽다. 단 1시간이라도 좋으니 자신을 위해 뭔가 시작해 보도록 하자. 정말 즐길 수 있는 것, 빠질 수 있는 것...
물론 어른이 될수록 그러한 것들을 찾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저 그런 것 투성이일테니. 그렇지만 정말로 좋아하는 1시간의 무언가(독서도 좋고, 운동도 좋다)를 통해서 자신의 가치가 달라지게 될 지도 모른다.

2 사랑의 계획표를 세우지 마라

감정이란 것이 약속할 수 있는 것이던가? 자신의 완고한 계획(?) 때문에 어쩌면 정말 괜찮은 인연을 놓쳐버리게 될지도 모른다. 물론 아직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계획했던 순간에 사랑이 찾아오리란 보장이 없다.
지금이 아니면 영원히 아닐지도 모른다.

3 친구를 만날 때도 애인을 만날 때의 마음가짐을

대개 친구를 만날 때면 옷차림도 태도도 편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렇게 길들여져 버리면 긴장을 놓고 살게 된다. 그럴수록 이성의 눈 밖에서 벗어나게 되고 사랑의 기회가 줄어들게 될지도 모른다.
당장 애인이 아니더라도 가능성은 존재한다. 친구를 만날 때도 애인을 만날 때의 긴장감을 가져보자.

4 남의 연애사는 남의 연애사일 뿐

주변 사람들의 연애사를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의 연애사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다들 그러니까 연애 따윈 필요 없어! 어차피 결혼할 것도 아닌데 뭐!’라는 식이다
하지만 결과를 떠나 자신이 누군가를 사랑하는 과정 가운데 수집하게 될 많은 경험과 감정들은 무미건조한 혼자됨보다 더 큰 의미로 다가온다. 그리고 남들과 똑같은 경험이라도 자신의 주관에 따라 달리 느껴진다. 주변 사람들의 불행한 연애사에 나를 대입시키지 마라.

5 사랑을 믿어라

아픈 과거의 사랑 때문에 사랑을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누구보다 본인이 가장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자신이 얼마나 사랑하고, 사랑 받고 싶어 했던 사람이었는가를. 아직 솔로여도 좋으니 부디 그런 당신을 외면하지 말기를 바란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가 귀찮고 불편하다고 해서
맘대로(?) 할 수 있는 옛사랑에게 애인의 권리를 구걸하지마라.
 

이사는 가야되고 업체선정 힘드시죠?  망설이지마시고 콜하세요^^

    포장이사,원룸,투룸,쓰리룸이사,사무실이사,학생이사,용달이사,견적비용5%할인

                  대구,경북 포장이사 무료상담 080-005-4224

2010/08/24 15:10 2010/08/24 15:10
코멘트(0) 관련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