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음란물 중독에 관한 3가지 궁금증

2010/08/24 14:23

1 음란물, 어떻게 어른을 망치나?

음란물 중독의 가장 큰 폐해는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지속하지 못하는 것이다. 김성 교수는“음란물 중독 사이클은 가속도가 붙는다. 점점 더 자극적인 내용을 찾게 되므로 정상적인 부부관계에서는 불감증이 생길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음란물에 중독되면 부부관계를 거부한 채 음란물로만 만족을 얻으려고 하거나, 부인에게 비정상적인 성관계를 요구한다.

음란물 중독은 단기간에 나타나지는 않으나, 오래 지속되면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생긴다. 수면 부족과 전신 피로감이 누적되고, 시력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다. 관음증이나 노출증 등 이상성 행동으로까지 이어지면 정신과 치료를 받아야 하거나,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사회생활도 정상적으로 하기 힘들어진다. 음란물 잔상이 업무 집중도를 떨어뜨리고, 성폭력 등 심각한 사회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어기준 소장은“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성폭력 사건을 일으킨 성인들의 상당수가 음란물 중독자”라고 말했다.

2 음란물 중독자는 어떤 사람들?

아직까지 음란물 중독에 대한 공식 정의는 없지만, 도박 중독처럼‘행위중독’의 일종으로 본다. 일반적으로 행위 중독은 관련 행위에 과도하게 집중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다. 신영철 교수는“행위 중독에 빠지면 자기 통제력을 상실해 끊고 싶어도 끊을 수 없고, 음란물을 보지 않으면 불안한 느낌이 드는 금단현상과 시간이 지날수록 더 강한 자극을 찾게 되는 내성 등이 생긴다”고 말했다.

음란물 중독에 빠졌다 해서 모두 특정 정신과적 문제가 있는 사람은 아니다. 한국성과학연구소 이윤수 소장은“음란물 중독 상담을 받으러 오는 사람 대부분은 겉보기에 아무 문제 없어 보인다. 하지만 상담해 보면 대인관계나 사회적응 기술이 떨어지거나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영식 교수는“남성에게만 나타났던 음란물 중독이 최근 여성에게도 조금씩 문제가 되고 있다. 우울증에 걸린 주부 중 우연히 음란물 사이트에 들어갔다가 중독돼 심한 죄책감이나 자기 비하 때문에 병원을 찾아오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고 말했다.

3 음란물 중독, 치료는 어떻게 하나?

음란물의 음성적 특성 때문에 조기 발견이 어렵고 아직 확실한 치료법이 없으며, 치료를 맡을 기관도 드물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은 전화 상담. ‘한국 남성의 전화’이옥이 소장은“일단 전화 상담만이라도 시작하면 자신이 음란물 중독이라는 사실을 인정한 셈이므로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인지행동 치료도 동원된다. 니코틴이나 알코올 중독 치료처럼 음란물을 볼 때 쓰레기 냄새를 맡게하거나 미세한 전기자극으로 기분나쁜 환경을 만들어 뇌에서 음란물 보는 것을 나쁜 기억으로 저장하게 하는 것이다. 또한 운동이나 다른 분야로 관심을 돌려 음란물 중독에서 벗어나게 하거나 대인관계 기술이 부족한 사람에게는 주변 사람과 친밀하고 진실된 관계를 맺게 한다. 드물지만 약물치료도 한다.

일반적으로 도파민 수치가 높은 사람이 중독에 잘 빠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도파민 수치를 낮추는 약을 복용하거나, 성욕을 담당하는 호르몬의 하나인 테스토스테론을 낮추는 약을 쓸 수 있다.

 

이사는 가야되고 업체선정 힘드시죠?  망설이지마시고 콜하세요^^

    포장이사,원룸,투룸,쓰리룸이사,사무실이사,학생이사,용달이사,견적비용5%할인

                  대구,경북 포장이사 무료상담 080-005-4224

2010/08/24 14:23 2010/08/24 14:23
코멘트(0) 관련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