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손 쉬운 재테크 방법

2010/09/01 20:32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고 싶어하고 부자가 되고 싶어한다. 그러나 아무리 부자가 되고 싶고 돈을 많이 벌고 싶은 열의가 있어도 먼저 돈을 위한 기본적인 재테크 방법에 익숙해져 있지 않으면 안된다.

다음과 같은 방법은 많은 사람이 인정하고 이용하고 있는 방법이며, 이를 바탕으로 재테크 하지 않고는 큰 돈을 모으기란 결코 쉽지가 않다.




재테크 방법 € ☞ 무조건 종자돈을 모아라!


요즈음 재테크에 대한 관심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높다. 주식투자부터 뮤츄럴 펀드 그리고 부동산 투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식과 테크닉을 배우며 경험을 쌓고 있다. 그러나 재테크에는 순서가  있다.

첫 방법인 종자돈을 모으지 못하면 수많은 기회와 본인의 노력이 있어도 아무 것도 할 수가 없다. 다시 말해 종자돈이 없는 사람은 아무리 좋은 기회와 장이 펼쳐져도 ‘강 건너 불구경’ 하는 구경꾼이 될 수밖에 없다. 무조건 종자돈을 모아야 한다.

젊었을 때일수록 하루라도 빨리 서두르자. 목돈을 만드는 기간은 짧을수록 유리하다. 수입의 일정액은 절세 상품과 비과세 상품에 가입 무조건 저축하자. 종자돈 목표액을 설정하고 기간은 3년이면 충분하다




재테크 방법 ® ☞ 재투자 해서 종자돈 만들기를 반복




적금으로 모은 돈을 적금으로 남겨두는 사람처럼 어리석은 사람은 없다. 적금은 목돈을 만드는 상품이지 요즘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결코 목돈을 불려주는 상품이 아니다. 이제는 종자돈을 투자해서 좀더 많은 종자돈을 모아야한다.

적절한 위험을 감수하면서 자신이 모은 종자돈의 일부를 투자하는 것이다.

이렇게 투자해서 얻은 수익으로 다시 종자돈을 늘리고 그리고 조금더 큰 규모의 투자를 하는 것이다.

투자환경은 항상 장미빛 일수는 없다. 상승 장세는 언젠가는 하락장세로 꺾인다. 따라서 투자수익의 일정부문은 떼어두고 재투자 하는 지혜를 길러야 한다.




재테크 방법 ? ☞ 포트폴리오를 재구성 하라!




계란은 한바구니에 담지 말아라! 즉, 위험에 대비 분산 투자하라는 말이다.

종자돈 마련시는 분산 투자에 신경쓸 필요가 없다 들어오는 수입을 최대한 절약해서 빠른시일 내에 목표자금을 만들어야 한다. 종자돈 만들기를 반복하는 과정에서는 안전성과 수익성을 염두에 두고 마치 눈덩이를 굴리듯 종자돈을 늘려야 한다.

이때는 수익율를 올리기 위해 유가증권 관련 간접투자 상품에 투자하면서 투자 상품을 점검 수익율이 높은 상품으로 교체 하는 것도 필요하다. 재테크는 부지런한 사람이 빨리 성공한다

그런 다음 어느 정도 자금규모가 되었을 때는 본격적인 분산 투자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확 천금을 노리는 투자는 금물이다. 고수익 자산인 부동산과 주식은 그만큼 위험도 크기 때문에 적절히 분산 투자 하는 것이 현명하다.

그리고 투자에 관련된 지식 및 경험을 쌓자. 그리고 돈의 흐름을 읽는 눈이 필요하다. 큰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는 종자돈과 투자 지식을 갖춘 사람에게는 반드시 찾아온다. 저축하고 투자하고 또 저축하고 투자하자. 그러면 당신은 부자가 되어 가고 있을 것이다.

금리 年 5%대 정기예금 다시 뜬다!




고전적인 재테크 수단인 은행의 정기예금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한국은행이 금융회사간 초단기 금리인 콜금리를 4.0%까지 올리자 시중은행들도 너나없이 예금 금리를 올리고 있다.

현재 시중은행의 특판성 정기예금의 금리는 연 4%대 후반에서 5%대 초반으로 형성되는 분위기다.

일반 정기예금의 경우도 영업점장 전결금리를 합하면 4%대를 넘어섰다. 금리 상승기에 정기예금으로 돈을 굴리는 방법으로, 재테크 전문가들은 단기자금은 변동금리예금을 활용하고 1년 이상 장기자금은 특판예금을 노리라고 주문한다.




▶단기자금은 변동금리예금으로




당분간 금리가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되면 단기자금은 3개월 만기 양도성예금증서 금리에 연동돼 3개월마다 예금이자가 달라지는 변동금리 예금에 굴리는 것이 좋다.




▶1년 이상 자금은 특판예금으로




특판예금은 은행들이 예금 목표액을 정해 놓거나, 일정 기간 우대금리를 지급하는 예금상품이다.

은행마다 장기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특판예금을 내놓고 있으며, 금리도 5%대에 이른다.

단기간에 쓸 돈이 아니라면 1년 정도 특판예금에 넣어 둘 필요가 있다.




 

이사는가야되고 업체선정 힘드시죠?  망설이지마시고 콜하세요^^

    포장이사,원룸,투룸,사무실이사,학생이사,용달이사,화물운송,견적비용5%할인


                 대구,경북 포장이사 무료상담

                  080 - 005 - 4224

2010/09/01 20:32 2010/09/01 20:32
코멘트(0) 관련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