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다양한 조루 치료법과 조루수술법 불구, 제대로 치료하지 않는 이유?

2010/09/01 01:00




▶조루의 원인을 밝혀 알맞은 치료를 해야


조루는 남성의 대표적인 성기능 장애 중 하나이다. 특히 우리나라 남자들은 유달리 조루를 걱정한다. 한국성과학연구소의 조사를 보면 우리나라 성인 남성 2~3명 중에 1명은 자신이 조루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대한남성과학회의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남성의 무려 30%가 조루일 정도로 조루의 유병률이 높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조루를 치료받는 환자는 1.7%에 불과하다고 한다.

왜 조루를 치료받는 환자가 적은 것일까? 아직 제대로 된 치료법이 없는 것일까?

정답은 그렇지 않다고 보아도 좋다. 현대의학의 발달에 따라 조루를 치료하는 방법은 현재 많이 개발되어 있기 때문이다.

조루를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조루의 원인이 되는 병을 제거하여 조루를 치료하는 방법이 있다. 조루의 정신적인 원인이 될만한 것을 제거하는 데 노력하고, 조루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병을 치료하는 것이다. 특히 비뇨기계인 전립선, 정낭, 요도 등에 병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완치시키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그와 더불어 체력증강을 위해서 식이요법이나 적당한 운동 등을 함께 해주면 좋다.

조루를 약물요법으로 치료할 수도 있다. 사정중추에 작용하여 사정의 반응을 지연시키는 약물을 복용한다면 사정시간이 지연된다. 조루증 남성들의 약 70%는 약물요법으로 인해서 뚜렷한 개선효과를 보인다. 하지만 재발할 확률이 높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약물요법은 상대 여성이 조루치료에 협조를 하지 않거나, 조루에 관심이 없는 경우, 성관계를 가질 상대가 없는 남성의 경우, 우울증을 동반한 조루를 겪고 있는 경우에 적합한 치료법이다.

음경 국소 도포법도 조루를 치료하는 방법이다. 음경 국소 도포법이란 음경의 지각과민을 완화시키기 위해서 약제를 바르는 방법을 말한다.

바이오 피드백 및 전기 자극으로 조루를 치료할 수도 있다. 전립선과 정낭 주위의 회음부 근육에 대해서 전기 자극으로 수축과 이완을 조절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방법이다. 이는 사정을 일으키는 요소 중에서 국소감각신경보다 근육을 조절하는 자율신경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에서 출발한 치료법이다.

조루치료 약물을 귀두 바로 아래에 주입해서 약물이 완충 및 쿠션역할을 하게 해줌으로 사정조절능력을 만드는 약물주사법이 있다. 이 시술은 조루와 동시에 귀두확대까지도 시행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배부신경차단술이 있다. 배부신경차단술이란 음경에 분포하는 예민한 신경감각을 선택, 부분적으로 차단시켜 조루를 해결해주는 근본적 수술방법이다.

삼성동에 위치한 연세플러스비뇨기과의 정연환 원장은 “조루는 남성의 성기능 질환 중에서 가장 민감하고 걱정을 많이 하는 질환입니다. 그에 맞춰 의학적으로 많은 조루의 치료법이 개발되었습니다. 조루는 증상이 거의 같게 나타나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조루의 원인들 중에서 본인의 조루에 대한 원인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판별해 내고, 그에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라며 조루의 치료에 대해서 설명했다.

많은 조루의 치료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남성들이 조루를 치료하지 않는 이유는 스스로가 조루의 원인을 정신적인 문제라고 자가진단해버리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남성들은 긍정적인 마음을 먹고 시간이 지나면 조루가 스스로 치유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특히 근래에 와서는 환경적 문제, 사회적 문제 등이 맞물려 한가지 원인이 아닌 여러가지 원인이 문제가 되는 조루환자가 늘고 있다. 스스로 진단하려 하다가는 다른 병마저도 키우는 꼴이 될 수 있다. 조루가 의심된다면 자신은 환자이지, 의사가 아니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반드시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아야 한다.


 

이사는가야되고 업체선정 힘드시죠?  망설이지마시고 콜하세요^^

    포장이사,원룸,투룸,사무실이사,학생이사,용달이사,화물운송,견적비용5%할인


                 대구,경북 포장이사 무료상담

                  080 - 005 - 4224

2010/09/01 01:00 2010/09/01 01:00
코멘트(0) 관련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