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밤마다 칭얼대는 아기, 도와줘요" 영아 10명 중 3명 배앓이로 고생

2010/09/01 00:37

'앱솔루트 센서티브'우유 단백질로 인한 알레르기 예방하고 소화불량 최소화…프리미엄 분유로 명성

서울 송파구 잠실에 사는 '직장 맘' 유사빈(32)씨는 요즘 밤잠을 설치기 일쑤다. 태어난 지 5개월 된 아들 명준이가 밤마다 자주 깨서 오랜 시간 울어대서다.

아기들은 특별한 질환이 생기지 않아도 발육 상태 등에 따라 종종 다양한 증상을 보인다. 특히 생후 3개월 전후 된 아기에게 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배앓이가 대표적이다. 어른과 달리 소화능력이 떨어지는 아기가 분유를 먹고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면 배에 가스가 차게 된다. 그리고 뱃속이 거북해지면서 깊이 잠들지 못해 자주 보채고 칭얼거리게 된다.

분유의 단백질·유당 조절로 배앓이 해결

그럼 아기의 소화를 도와주고 깊은 잠에 들게 할 방법은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부모들이 아기의 신체상태를 잘 파악해 이에 맞는 분유를 선택한다면 문제가 의의로 쉽게 해결될 수 있다고 말한다. 해외 의학 저널에 따르면 영아 10명 중 3명은 배앓이를 경험하고 그 중 약 60%는 분유 속에 든 우유 단백질과 유당(乳糖)을 쉽게 소화하지 못해 배앓이를 겪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령 분유에 들어가는 우유 단백질을 소화 효소로 미리 분해해서 아기가 소화하기 쉽도록 만든 '센서티브(sensitive) 분유'를 먹이면, 아기가 단백질을 쉽게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배앓이를 하는 아기들도 편안하게 소화할 수 있다. 또 분유 속 유당 함량만 낮춰도 아기가 소화불량으로 불편해하는 것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다.

그래서 미국·유럽을 비롯한 서구국가에서는 거의 모든 유제품 가공업체가 센서티브 분유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매일유업이 처음으로 가수분해(소화효소로 미리 분해) 한 단백질을 사용하고 유당 함량을 조절한 '앱솔루트 센서티브'를 지난달 출시했다.

알레르기 최소화·장내 유산균 환경 개선

유럽의 알레르기 예방 분유 기준에 맞춰 설계한 '앱솔루트 센서티브'는 기존 알레르기 치료에 사용하는 특수 분유와는 다른 기능을 첨가한 프리미엄 분유다. 아기의 두뇌발달, 면역증강 및 성장에 필요한 영양공급을 하는 것은 일반 조제분유와 다르지 않지만 이와 동시에 알레르기를 예방하고 배앓이 문제를 최소화하도록 특수 설계됐다.

즉, 우유 단백질로 인해 생겨나는 알레르기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우유 단백질의 항원성을 1만분의 1로 줄인, 부분 가수분해한 단백질을 100% 사용했다. 또 부드럽고 편안한 소화를 방해하는 유당을 단계별로 조절해 아기 상태에 알맞은 맞춤 탄수화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식물성 지방과 칼슘의 흡수율을 고려해 소화 흡수에 좋은 베타팔미틴산 함량을 높였을 뿐 아니라 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라피노스의 '3중(重) 프리 바이오틱(Prebiotic)' 시스템으로 장내 유산균 환경을 개선, 아기의 편안한 소화를 도와주도록 했다.

기능성 분유, 국내 시장의 10% 차지할 것

민감한 아기들의 소화를 쉽고 편안하게 도와주는 분유‘앱솔루트 센서티브’. / 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은 '앱솔루트 센서티브' 개발을 위해 지난 5년간 네덜란드 '프리슬랜드 캠피나', 일본 '모리나가' 등 해외 유수의 유제품 가공업체와 세계적인 식품연구소 TNO 등과 함께 연구를 진행해 왔다. 특히 프리슬랜드 캠피나의 항원성 테스트와 TNO의 면역원성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을 검증받았고, 현재 수도권의 한 대학병원과 산학협동 방식으로 임상실험도 하고 있다. 임상실험은 올 연말까지 마칠 예정이다.

매일유업 정지아 이사(소아과 전문의)는 "센서티브 라인의 분유가 해외 시장에서 이미 보편화되어 있고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면서 "총 3700억원 규모의 국내 조제분유 시장에서 기능성 분유 비율이 최소 10% 이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사는가야되고 업체선정 힘드시죠?  망설이지마시고 콜하세요^^

    포장이사,원룸,투룸,사무실이사,학생이사,용달이사,화물운송,견적비용5%할인


                 대구,경북 포장이사 무료상담

                  080 - 005 - 4224

2010/09/01 00:37 2010/09/01 00:37
코멘트(1) 관련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