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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플러그가이드

강력한 항산화제 비타민C 견과류와 먹으면 더 좋아

2010/09/01 00:35

항산화 효과가 아무리 뛰어난 제품이라도 올바로 먹는 법을 알아야 제대로 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장 강력하고 효능이 광범위한 항산화제는 비타민C다. 비타민C는 오렌지·귤·레몬 등 감귤류 과일과 채소에 많다. 열에 약하므로 열에 조리하지 않거나 조리하더라도 단시간에 데쳐 먹는 게 좋다.

비타민E는 견과류와 식물성 기름, 고기 등에 많이 함유돼 있다. 비타민E는 산소나 열에 노출되면 쉽게 파괴되므로 보관에 주의하고 기름에 과도하게 튀기지 않아야 한다.

비타민C는 산화된 비타민E를 환원시켜 재사용할 수 있게 해 항산화력을 증진시킨다. 비타민C를 섭취할 때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된 견과류를 드레싱해서 먹으면 항산화 효과를 높일 수 있다.

2010/09/01 00:35 2010/09/01 0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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