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RSS | ATOM

두부플러그가이드

칫솔질의 한계

2010/09/01 00:25




일명 풍치라고 알려진 만성치주염은 성인이라면 누구나 조금씩은 가지고 있는 질환이다.

만성치주염을 일으키는 세균은 거의 모든 성인 구강 내에 존재한다. 이 세균들이 반복적으로 잇몸에 염증을 파동과 같이 일으킴으로써 조금씩 치아를 감싸고 있는 치조골을 녹여, 결국은 진행된 만성치주염으로 인해 이를 빼야하는 상황으로 몰고 가는 경우가 많다.

칫솔질은 대표적인 자가 구강 위생 관리로, 대부분 충치의 예방을 떠올리기 쉽지만, 성인에게 있어서 칫솔질은, 사실상 충치보다도 풍치의 관리에 더욱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만성치주염의 초기에는 자가 구강 위생관리 즉 칫솔, 치실, 치간 칫솔, 가글액 등을 이용하여 그 진행을 최대한 막을 수 있으며, 이러한 노력은 만성치주염이 진행된 상태에서도 적절한 치과 치료와 더불어 치주염의 완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진행된 만성 치주염이 있는 상태에서 치과에서 적절한 조치를 받지 않고 홀로 칫솔질만으로 그 질환의 진행을 막을 수 있을까?


이에 대해 뉴연세치과 노지홍원장(사진)은 “이미 진행된 치주염은 칫솔질만으로 그 진행을 막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치과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음과 더불어 올바른 방법으로 칫솔질을 하는 것이 그 진행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하지만 반대로 자가 구강위생관리가 되지 않는 상태에서 치과 치료만으로는 빠른 시일 내에 치주염이 다시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의 협조가 동반되지 않는 상태에서 치과치료는 별 의미가 없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노지홍 원장은 “만성치주염은 관리성 질환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평생 자가구강위생관리와 치과에서의 관리를 병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사는가야되고 업체선정 힘드시죠?  망설이지마시고 콜하세요^^

    포장이사,원룸,투룸,사무실이사,학생이사,용달이사,화물운송,견적비용5%할인


                 대구,경북 포장이사 무료상담

                  080 - 005 - 4224

2010/09/01 00:25 2010/09/01 00:25
코멘트(0) 관련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