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RSS | ATOM

두부플러그가이드

소생한의원 “아픈 부위만 치료 무의미” 바태추나 제안

2010/09/01 00:07




[이브닝신문/OSEN=오현주 기자] 만성적인 허리통증의 문제점은 정상적인 체형을 무너뜨린다는 것이다. 또 무너진 체형은 다시 통증을 유발한다. 통증도 없애고 흐트러진 체형을 동시에 잡을 방법은 없을까. 해답은 추나요법이다.

디스크 치료로 각광받고 있는 추나요법은 수술 없이 치료하는 한방요법으로, 인체 근골격계의 기능적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된 증상과 질병들을 손, 팔, 다리 등 지체를 이용해 바로 잡아주는 치료법이다. 만성적인 통증의 거의 대부분은 척추관절의 문제를 기본으로 하는데 추나요법은 바로 이 척추관절의 문제로 인한 경우가 치료 대상이다.

허리통증에 해당되는 질환으로는 만성디스크(추간판 탈출증), 추간판 퇴행(퇴행성 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척추분리증, 척추전방전위증, 후관절 증후군, 측만증 등이 있다. 하지만 진단만이 최선은 아니다.

통증추나요법을 전문으로 하는 유호상 소생한의원 원장(사진)에 따르면 일상적인 허리통증을 진단할 때 어떠한 질환인가도 중요하지만 통증이 척추관절의 이상인지, 신경 혹은 근육의 이상인지를 먼저 구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허리통증이 있다고 해서 허리만 보고 치료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대개 허리통증은 목의 문제로 인해 발생한다. 하지만 복부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며 그 문제가 다리의 통증, 어깨의 통증으로 전개될 수도 있다. 전체적인 척추의 움직임과 체형의 변화를 정확하게 검사해서 문제점을 모두 해결해야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있다.

유 원장은 이를 위해 ‘바태추나’를 말한다. 일상생활에서 바른 자세, 바른 몸, 바른 체형, 바른 마음을 유지하게 해, 단순한 통증 제거의 치료가 아닌 우리 몸을 최대한 원래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도록 하는 치료법이다. 


이사는가야되고 업체선정 힘드시죠?  망설이지마시고 콜하세요^^

    포장이사,원룸,투룸,사무실이사,학생이사,용달이사,화물운송,견적비용5%할인


                 대구,경북 포장이사 무료상담

                  080 - 005 - 4224

2010/09/01 00:07 2010/09/01 00:07
코멘트(0) 관련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