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RSS | ATOM

두부플러그가이드

이지형, "잘 놀아야 더 좋은 음악을 만들 수 있죠"[인터뷰]

2010/08/31 17:02



[OSEN=이정아 기자]그의 음악은 따뜻하다. 행복하다. 듣고 있으면 새로운 사랑이 시작될 것 같은 설렘을 느끼게 되고 나를 힘들게 했던 일들은 금방 해결 될 별일 아닌 일처럼 느껴진다. 바로 ‘봄의 기적’처럼 봄의 기운이 가득한 이지형의 음악이 그렇다.

2008년 2집 ‘스펙트럼’ 이후 약 1년 6개월여 만에 나온 새 앨범 ‘봄의 기적’은 봄의 길목에서 발매돼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사이에 이지형은 평생의 짝과 결혼식도 올리고 행복한 품절남이 됐다. 이지형은 “2008년까지 쉴 새 없이 달려왔다. 그래서 그동안 좀 쉬어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작정하고 놀았다”며 미소를 지었다.

필통을 갖고 다니고 CD플레이어를 들고 다니는 아날로그 향이 물씬 풍기는 이 남자는 역시 봄과 닮아 있다.

# 감정과 마음을 만지는 작업

이지형의 음악에서 따뜻함과 사람 냄새가 나는 것은 음악은 감정과 마음을 어루만지는 작업이라는 생각에서 우러나오기 때문이다.

앨범을 만들 때 먼저 전반적인 스토리를 만든다. 타이틀곡을 ‘봄의 기적’으로 하려고 마음을 먹은 것이 아니라 이 곡을 앨범의 가장 마지막에 자연스럽게 듣고 싶다는 생각에서 이렇게 만들게 됐다. 스스로 가장 보편적인 듣는 귀를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자신이 듣고 싶어 하는 곡을 진실 되게 담았다.

이지형은 TV를 많이 보고 트위터를 열심히 하는 편도 아니다. 그렇다고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모르지는 않는다. 그는 “아이폰이나 트위터나 그런 것에 관심이 없는 것은 아니다. 다만 그런 것들에 집중을 하지 않을 뿐이다. 다른 사람이 다 쓰고 있다고 해서 자신도 그것을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 놀 때는

보면 볼수록 참 서정적인 느낌이 묻어나고 여유가 느껴지는데 과연 쉴 때는 무엇을 하면서 쉬는지 궁금했다.

이지형은 “드라마는 좋아해서 드라마를 좀 보고 영화 보는 것도 좋아한다. 할 일이 정말 많다. 내 홈페이지도 한번 들어가 보고 집 청소도 한다”고 말했다. 결혼에 대해서도 “안정이 생긴 것 같다. 음악 할 때 더 집중도가 생겼다. 쓸데없는 잔가지들이 없어진 것 같다”며 행복하다고 미소를 지었다. 혹시 결혼을 해서 안 좋은 점은 없느냐고 재차 묻자 “특별히 아직은 없는 것 같다”고 했다.

# 새 앨범

이번 앨범의 만족도를 묻자 “매번 만족스럽다”고 했다. 항상 최선을 다해 만들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항상 더 전보다 발전된 모습만이 아닌 더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사람들이 들었을 때 ‘노력 했구나’‘자기에 대한 연구가 끊임이 없구나’라고 느낀 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 스스로에게 충실하고 집중한다면 좋은 음악을 만들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이지형은 슬럼프가 찾아와도 그다운 방법으로 이겨낸다. 가끔 슬럼프가 찾아올 때면 그 슬럼프라는 벽을 긴장감이 있고 그렇기 때문에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에너지가 있는 한 어떤 슬럼프도 넘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 잘 노는 법

잘 놀아야 일도 잘 할 수 있다는 이지형은 잘 노는 방법을 알려줬다. 죄책감을 갖지 말고 놀라는 것이다. ‘너무 노는 것 아닌가’하는 죄책감을 버리고 놀면 반동 에너지가 생겨 스트레스도 더 풀리고 일을 할 수 있는 에너지도 한층 더 얻을 수 있다. 반면 죄책감을 갖고 놀면 우울증이 생길 수도 있다.

이지형은 8월부터 12월까지 장기 공연을 통해 팬들과 만난다. 여유를 지니고 있는 이 남자의 진짜 모습을 볼 수 있는 시간이다. 기타 치는 게 좋아서 음악을 시작했고 밴드 활동을 하게 됐고 노래를 부르다 보니 작곡을 시작했고 지금까지 왔다는 이지형은 스스로 광대 기질이 다분한 뮤지션은 아닌 것 같다고 했다. 하지만 팬들이 보는 시선은 조금 다른 것 같다. 무대 위에서 그 누구보다 빛이 난다. 이지형, 그 같은 가수가 있다는 것은 음악 팬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큰 선물이다.



 

이사는가야되고 업체선정 힘드시죠?  망설이지마시고 콜하세요^^

    포장이사,원룸,투룸,사무실이사,학생이사,용달이사,화물운송,견적비용5%할인


                 대구,경북 포장이사 무료상담

                  080 - 005 - 4224

2010/08/31 17:02 2010/08/31 17:02
코멘트(0) 관련글(0)